비염에 좋은 해마차의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 방법

건조한 겨울이 되면 비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오늘은 비염에 좋은 해마차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마메의 크기는 흔히 볼 수 있었던 콩의 5~6배 정도이며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열대야 지역입니다.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재배된 것은 90년대에 중국에서 건너오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계란의 이름은 콩깍지가 달걀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해마메는 주로 차로 자주 먹습니다.

작두차는 비염뿐만 아니라 해독력이 뛰어나 체내 염증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작두차는 비염에도 좋지만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염이나 다이어트 이외에도 작두콩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작두콩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 함유량이 백태 100배 이상이고 비타민 C도 20배 이상 많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B 함유량이 일반 콩보다 몇 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콩에 비해 4배 이상이라고 하니 놀랍습니다.

이 밖에도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 알갱이는 사이즈 자체만 봐도 일반 콩보다 크기 때문에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콩 중에서 가장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작두콩에는 히스티딘이라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콧물을 억제하고 기침과 가래를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해마차는 비염은 물론 축농증 증상을 개선하는 데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작두콩 효능> 1. 면역력 강화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호흡기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탁월합니다.

그래서 비염이 많이 생기는 환절기나 겨울이 되면 타마메를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2. 위장보호 작두는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항산화 성분이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뱃속을 따뜻하게 해서 장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전립선 질환 예방 작두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아 남성 호르몬의 과잉 분비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성 질환으로 전립선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변비 예방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작두콩은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또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위를 편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작두차의 부작용과 올바른 먹는 방법, 작두콩은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한 식품입니다.

폐와 대장, 신장과 위장의 경락에 작용한다고 합니다.

해마차를 마시기 전에 먼저 이런 약성을 잘 알고 먹어야 합니다.

아무리 효능이 좋아도 체질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두차는 신장과 폐가 약한 체질에 가장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갱이가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배탈이 나거나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대장이 약한 사람들이 과식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설사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작두콩에 많이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차로 끓여 마시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blog.naver.com/ntbt03/222432691493

백세인 흑홍삼 블랙 사포닌 20 스틱형 출시!
!
안녕하세요~!
벡세인이 드디어 ‘블랙사포닌20’ 스틱형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신… blog.naver.com백세인 흑홍삼 블랙 사포닌 20 스틱형 출시!
!
안녕하세요~!
벡세인이 드디어 ‘블랙사포닌20’ 스틱형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신… blog.naver.com백세인 흑홍삼 블랙 사포닌 20 스틱형 출시!
!
안녕하세요~!
벡세인이 드디어 ‘블랙사포닌20’ 스틱형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신… blog.naver.com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