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의 주요 원인 노화와 스트레스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 노화와 스트레스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 노화와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가 만연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물론 대인관계나 자기 자신에 대한 실망 등 현대인이 불안과 분노를 느끼는 요인은 너무나 많습니다.

소득수준은 높아졌다고 하지만 사람들이 받는 정서적 스트레스의 평균값은 과거보다 높아졌고, 이로 인한 다양한 질환의 발병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자율신경계를 비롯한 각 기관의 기능을 저해합니다.

특별한 질병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가려움증이나 불안, 통증 등을 느끼는 스트레스성 증후군도 있고, 분노가 쌓이면 우리 몸의 활성산소 수치가 높아져 실제 질병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는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고령인구가 늘어나는 현대사회에서 각별히 주의해야 할 질환이기도 한 파킨슨병, 어떤 것이 주된 원인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도파민 부족이 파킨슨병의 원인이다?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도파민 부족입니다.

중뇌흑색질에서 분비되는 도파민은 신경전달물질의 일종인데 몸 상태에 따라 많이 분비되거나 적어지기도 합니다.

건강한 사람에게서도 도파민 분비량이 들쭉날쭉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파민은 우리 몸의 조화롭고 자유로운 움직임과 관련되어 있어 부족할수록 몸이 딱딱해지고 움직이기 어려워집니다.

뇌의 흑질이라는 곳의 뇌세포가 파괴되면서 도파민 분비가 줄어드는 것이 파킨슨병의 원인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사실 증상 메커니즘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화가 파킨슨병의 원인이다?또 다른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게 노화입니다.

파킨슨병 진단을 받으시는 분들, 앓고 계신 분들 대다수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고령사회로 접어들수록 더 주의해야 할 뇌질환으로 간주되기도 합니다.

물론 나이가 들면 뇌세포의 자연 퇴행과 사멸 속도가 빨라지고 이것이 파킨슨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화가 반드시 파킨슨병으로 이어진다고 볼 수는 없고 다른 원인들도 충분히 영향을 준다고 봐야 합니다.

나이가 들었다고 무조건 파킨슨병에 걸린다고 하려면 만 65세 이상 유병률이 높아도 전체 인구의 30~50% 정도밖에 안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파킨슨병 진단을 받으신 분들을 진단해보면 한 가지 공통점이 발견되는데 이 부분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일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을 앓고 계신 분들, 갑작스러운 이상 증상으로 내원하셔서 해당 질환을 진단받으신 분들 중 대다수에서는 한 가지 공통점이 발견되곤 했습니다.

스트레스가 상당히 높다는 거죠.발병하기 몇 년 전부터 다양한 이유로 마음고생을 하거나 분노를 누그러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도 공통점입니다.

혼자 조용히 화를 가라앉히는 습관, 다른 사람에게 아쉬운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스스로는 이런 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파킨슨병에 특히 취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화, 스트레스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더 스트레스나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화병이 파킨슨병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화를 풀고 스트레스를 줄이면 파킨슨병도 좋아질까요?파킨슨병을 치료해야 하는 단계에서 약에만 의존하려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도파민 제재가 파킨슨병의 각종 증상, 신체 떨림과 경직, 자세 불안정 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인위적인 성분 보충에만 의존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몸에는 내성이라는 것이 쌓이게 되는데 약 성분도 좋고 오래 먹다 보면 점점 몸이 이에 적응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과 같은 용량의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거나 다른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약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 자체에 집중해서 치료하는 데 주목해야 합니다.

파킨슨병의 주요 원인인 화, 스트레스를 건전하게 해소하고 몸에 쌓인 독소, 활성산소를 제거해 나가는 것도 병행하면 더 나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치료법이 도움이 될까요?분노와 스트레스가 이미 몸에 쌓여 있는 분들은 같은 처방을 사용해도 약효가 잘 듣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원 후 자세한 문진과 진단을 통해 개개인의 몸, 우울증 상태를 먼저 살펴보고 그에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사람의 몸에서도 간의 열화와 스트레스를 축적하는 장소입니다.

간에 쌓인 울분을 덜어주고 혈액이 돌기 시작하는 곳인 심장을 안정시키면서 운동, 처방, 식단 등을 열심히 노력하면 파킨슨병 증상도 충분히 좋아집니다.

치료사례 | 우리 몸의 한의원 치료사례 EXAMPLE Search for: 전체 파킨슨병 소뇌위축증 다계통위축증 피질 기저핵변성 피질 기저핵변성/1년차] 발이 부드럽고 균형이 예전보다 잡혀… 파킨슨병 / 3년차] 오른손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고 걸을 때 균형을 잡고… 파킨슨병 / 3년차] 꿈도 꾸지 않고 깊이 자고 걷는 것도 부드럽다… 소뇌위축증 / 6년차] 전보다 걷기 편해지고, 야뇨없이 자는 … 소뇌위축증 / 1년차] 발에 힘이 들어가 걷기 좋아져 두통이…치료사례 | 우리 몸의 한의원 치료사례 EXAMPLE Search for: 전체 파킨슨병 소뇌위축증 다계통위축증 피질 기저핵변성 피질 기저핵변성/1년차] 발이 부드럽고 균형이 예전보다 잡혀… 파킨슨병 / 3년차] 오른손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고 걸을 때 균형을 잡고… 파킨슨병 / 3년차] 꿈도 꾸지 않고 깊이 자고 걷는 것도 부드럽다… 소뇌위축증 / 6년차] 전보다 걷기 편해지고, 야뇨없이 자는 … 소뇌위축증 / 1년차] 발에 힘이 들어가 걷기 좋아져 두통이…치료사례 | 우리 몸의 한의원 치료사례 EXAMPLE Search for: 전체 파킨슨병 소뇌위축증 다계통위축증 피질 기저핵변성 피질 기저핵변성/1년차] 발이 부드럽고 균형이 예전보다 잡혀… 파킨슨병 / 3년차] 오른손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고 걸을 때 균형을 잡고… 파킨슨병 / 3년차] 꿈도 꾸지 않고 깊이 자고 걷는 것도 부드럽다… 소뇌위축증 / 6년차] 전보다 걷기 편해지고, 야뇨없이 자는 … 소뇌위축증 / 1년차] 발에 힘이 들어가 걷기 좋아져 두통이…치료사례 | 우리 몸의 한의원 치료사례 EXAMPLE Search for: 전체 파킨슨병 소뇌위축증 다계통위축증 피질 기저핵변성 피질 기저핵변성/1년차] 발이 부드럽고 균형이 예전보다 잡혀… 파킨슨병 / 3년차] 오른손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고 걸을 때 균형을 잡고… 파킨슨병 / 3년차] 꿈도 꾸지 않고 깊이 자고 걷는 것도 부드럽다… 소뇌위축증 / 6년차] 전보다 걷기 편해지고, 야뇨없이 자는 … 소뇌위축증 / 1년차] 발에 힘이 들어가 걷기 좋아져 두통이…치료사례 | 우리 몸의 한의원 치료사례 EXAMPLE Search for: 전체 파킨슨병 소뇌위축증 다계통위축증 피질 기저핵변성 피질 기저핵변성/1년차] 발이 부드럽고 균형이 예전보다 잡혀… 파킨슨병 / 3년차] 오른손 움직임이 부드러워지고 걸을 때 균형을 잡고… 파킨슨병 / 3년차] 꿈도 꾸지 않고 깊이 자고 걷는 것도 부드럽다… 소뇌위축증 / 6년차] 전보다 걷기 편해지고, 야뇨없이 자는 … 소뇌위축증 / 1년차] 발에 힘이 들어가 걷기 좋아져 두통이…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